# 먼저 FCM 즉  파이어베이스로 푸시 알림을 보내주기 위해서는 아래 과정을 모두 거치셔야 합니다.


링크1: https://firebase.google.com/docs/android/setup?hl=ko

 

Android 프로젝트에 Firebase 추가  |  Firebase

기본 요건 Android 스튜디오를 설치하거나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합니다. Android 앱이 다음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API 수준 16(Jelly Bean) 이상 타겟팅 Gradle 4.1 이상 사용 앱을 실행할 기기 또는 에뮬레이터를 설정합니다. Google Play가 포함된 에뮬레이터 이미지를 에뮬레이터에서 사용해야 합니다. Google 계정을 사용하여 Firebase에 로그인합니다. Android 앱 프로젝트가 준비되지 않았다면 빠른 시작

firebase.google.com

링크2: https://firebase.google.com/docs/cloud-messaging/android/client?hl=ko

 

Android에서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클라이언트 앱 설정  |  Firebase

Firebase 클라우드 메시징 Android 클라이언트 앱을 만들려면 FirebaseMessaging API와 Gradle이 있는 Android 스튜디오 1.4 이상을 사용하세요. 이 페이지의 안내에서는 Android 프로젝트에 Firebase를 추가하는 단계를 완료했다고 가정합니다. FCM 클라이언트에 Android 4.1 이상을 실행하며 Google Play 스토어 앱도 설치되어 있는 기기 또는 Google API로 Android 4.1을 실행하는

firebase.google.com


 

모두 거치셨다면 아래 링크를 타고 가시면 됩니다.

제가 설명하는것 보다 다른분들이 잘 설명해놓은 것을 인용하는게 서로 좋을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링크3: https://m.blog.naver.com/cosmosjs/22129975138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FCM 푸시알림(1) - 기본 알림 구현하기

이번 실습은 FCM 푸시알림을 만들고 알림이 오면 클릭시 메인 액티비티가 아니라 공지사항 액티비티가 ...

blog.naver.com

링크4: https://m.blog.naver.com/cosmosjs/22130051890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FCM 푸시알림(2) - 원하는 액티비티 열기

보통 푸시알림을 구현시 알림창을 클릭하게 되면 메인액티비티가 열리도록 만들게 된다. 이번 예제에서는 ...

blog.naver.com


 

 

+ Recent posts